닐슨코리아로부터 제작 의뢰받은  ‘2017 미디어패널 조사 결과 통계’ 연작 인포그래픽 6종 중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미디어 이용 행태’ 인포그래픽과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이용행태’ 인포그래픽입니다.

미디어 다이어리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미디어 이용행태’ 인포그래픽은 하루 동안 TV, 인터넷, 종이매체, 스마트기기 등을 얼마나 이용하는지를 알 수 있도록 정리한 통계 데이터입니다.
24시간 기준으로 4개 매체의 이용 빈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원형 시계 형태를 배경으로 가장 사용 시간이 높은 시간대를 표시하고, 하단부에는 서로 다른 컬러의 챠트를 활용하여 전체 이용 빈도를 표시했습니다.

미디어 이용 통계 인포그래픽

미디어 이용 통계 인포그래픽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이용행태’ 인포그래픽은 다양한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고, 얼마나 비용을 소비하는지를 동시에 보여주는 인포그래픽입니다.
데이터는 단순한 반면 매체는 다양해서 좁은 공간에 한 번에 정리하는 것이 어려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큼직한 아이콘 이미지와 상징적 일러스트, 유사한 계열의 대비되는 컬러를 사용한 막대 그래프 등을 활용해 한 눈에 데이터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을 했습니다.
하단부에는 최근 7개년 동안의 온라인 동영상, VOD 이용 매체의 증감 현황을 함께 정리했습니다.

온라인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이용행태 인포그래픽

온라인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이용행태 인포그래픽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