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시로부터 의뢰받아 제작한 ‘공공데이터로 보는 인구 50만 평택 인포그래픽’입니다.

인구 50만을 돌파하면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16번째로 많은 인구를 보유하게 된 평택시의 다양한 변화 발전상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해 제작된 인포그래픽입니다.
이를 위해 평택시와 관련된 다양한 공공데이터들을 인구, 주택, 산업, 재정, 교육 등 5개의 주제로 나누고 각 주제에 따라 연관 항목들을 묶어 조화와 균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세부 주제가 15개에 이르는 한 편, 각 주제에 따르는 연관 데이터들의 수치 또한 편차가 커서 한 페이지 안에 전체 데이터를 담아내는 것 자체만으로도 쉽지 않아 구조와 구성에 특히 신경을 쓴 디자인입니다.
5개 주제를 테마별 컬러로 구분하고, 세부 주제와 연관 일러스트들은 통일된 색감으로 최대한 간결한 이미지로 디자인을 했습니다.
반면 수많은 그래프와 차트들이 유사한 디자인으로 단조로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 시각화 이미지는 최대한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을 했습니다.

이 인포그래픽은 평택시청 홈페이지 등 온라인 게시를 위해 제작되었으며, 각 주제별로 독립된 모바일 인포그래픽과 A4 사이즈 단일 페이지로 구성된 보도자료용 인포그래픽이 함께 제작되었습니다.
모바일 인포그래픽과 보도자료 인포그래픽은 다음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택시 공공데이터 통계 인포그래픽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