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코리아컴퍼니로부터 제작 의뢰 받은 ‘2017 미디어패널 조사 결과 통계’ 연작 인포그래픽입니다.
‘2017 미디어패널 조사 결과 통계’ 인포그래픽은 각 페이지가 170mm X 250mm 사이즈로 만들어진 소형 핸드북 인쇄물이며,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 인쇄물에 비해 굉장히 축소된 사이즈에 많은 통계데이터를 담아야 하는 관계로 제작 난이도가 상당히 높았던 프로젝트입니다.
모든 인포그래픽은 벡터 일러스트레이터 작업을 통해 소형 핸드북 인쇄뿐 아니라 확대된 웹페이지 인포그래픽으로도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총 6종의 인포그래픽을 2장씩 나눠 소개해드릴 예정이며, 이 인포그래픽은 첫 두 장인 ‘2017 스마트폰 보유 현황’과 ’55세 이상의 스마트폰 보유 및 이용 현황’ 인포그래픽입니다.
스마트폰 이용자 증가 현황과 스마트폰 요금제 가입 현황, 외부기기 연결 비율 등의 통계 데이터와 함께, 55세 이상의 고령층 스마트폰 보유와 이용현황 통계 등을 각각 정리한 인포그래픽입니다.
밋밋할 수 있는 데이터 통계에 시각적 흥미와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각 페이지에 적절한 일러스트 이미지를 제작해 추가하고, 각 오브젝트는 최대한 시각화하는 동시에 시인도가 높은 산뜻한 컬러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2017년 스마트폰 보유 및 이용현황 인포그래픽

2017년 스마트폰 보유 및 이용현황 인포그래픽

고령층 스마트폰 보유 및 이용 현황 인포그래픽

55세 이상의 스마트폰 보유 및 이용 현황 인포그래픽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