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으로부터 의뢰를 받아 제작한 ‘통계로 보는 장애노인의 삶’ 인포그래픽입니다.

이 인포그래픽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올해 새로 시작하는 온라인뉴스레터(KoDDI 통계 e-letter)의 첫 호로서, KoDDI 통계 e-letter는 분기별 1회씩 총 4회 발행될 예정입니다.
첫 호의 주제인 ‘통계로 보는 장애노인의 삶’은 ’65세 이상 등록 장애인 현황’, ‘장애노인의 삶의 만족도’, ‘장애노인의 경제 상태’, ‘장애노인의 사회 · 문화 · 여가 활동’, ‘만 60세 이후 자살 생각 여부와 이유’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 타이틀은 매 호마다 바뀔 주제에 따른 일러스트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주제에 따른 장애노인의 일러스트 이미지와 각각의 통계가 다양한 차트의 형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이미지와 색상, 텍스트 등은 장애인 독자 등을 고려하여 ‘웹 접근성 품질 인증’ 기준에 맞춰 제작이 되었습니다.
대체 텍스트 제공, 콘텐츠 명도 대비 등의 기준에 맞춰 디자인이 이뤄졌으며, 별도의 장애인 대상 전용 이미지에는 색상 구분 없이 통계 내용 이해가 가능하도록 패턴으로 만들어진 차트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이 인포그래픽 뉴스레터 이미지는 메일링 발송과 함께 홈페이지와 기타 웹 게시물 등을 통해 활용될 예정입니다.

통계로 보는 장애노인의 삶 인포그래픽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