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코리아로부터 의뢰를 받아 제작한 ‘한국의 관광국가 인지도와 선호도 조사’ 통계 결과 인포그래픽입니다.

‘한국의 관광국가 인지도와 선호도 조사’ 통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닐슨코리아에 의뢰해 조사 분석한  ‘2018 한국관광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조사’ 결과를 정리한 통계입니다.
세계 주요 20개 국가 남녀 12,000명을 대상으로 2018년말부터 2019년까지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 결과를 A4 사이즈 용지 2면에 나눠 각 항목별로 정리했습니다.

1면은 메인 타이틀인 한국의 관광국가 인지도와 선호도 조사 통계 인포그래픽입니다.

한국의-관광국가-인지도-및-선호도-조사-인포그래픽

한국의 관광국가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 인포그래픽

인지도를 기준으로 높은 순서대로 20개 국가를 세로로 배열하는 한 편 동시에 오른쪽으로는 각 나라별 선호도 지수를 함께 표시했습니다.
인지도와 선호도라는 주제를 좀 더 명확히 구분하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남자와 여자, 푸른 색 계통과 붉은 색 계통 등으로 구분을 하고, 각각 I ‘konw’ Korea, I ‘love’ Korea라는 문구를 덧붙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을 했습니다.

2면은 인지도와 선호도의 연도별 증감 추이, 한국관광 브랜드(Imagine your Korea) 인지도 및 선호도, 한국관광공사의 마케팅 영향력 조사 결과 통계 등과 함께 ‘관광 목적지로서의 비무장지대(DMZ) 인식 조사 결과’ 통계 등이 들어 있습니다.
한 면에 표현하기에는 종류도 다양하고 통계 결과도 많아 구성이 쉽지 않았습니다만, 각각의 통계 챠트와 그래프 이미지를 구분해 디자인하고 구획과 컬러의 톤을 조정해 배치를 했습니다.
DMZ 인식 조사 결과에는 판문점 일러스트를 제작해 배치함으로써 상단 주제 등과 구분을 하는 것과 동시에 시각적 주목도를 높여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한국관광 브랜드 및 DMZ 인지도와 선호도 조사 인포그래픽

이 인포그래픽은 한국관광공사를 통해 보도자료로 배포되어 기사화되었으며, 온 오프라인 매체들을 통해 실제 기사와 인포그래픽 이미지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