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으로부터 제작의뢰받은 ‘수소자동차와 탄소섬유의 미래’ 인포그래픽입니다.

수소자동차의 핵심부품을 만드는 주요 원료인 탄소섬유를 제작하는 효성첨단소재(주)가 수소경제 활성화 흐름에 발맞춰 공장을 증설하고 생산량을 두 배로 확대한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하면서 첨부 설명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제작된 인포그래픽입니다.

보도자료의 내용을 한 페이지 안에 모두 담는 동시에, 수소자동차와 탄소섬유의 관계를 한 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제작하였습니다.
수소에너지의 청정한 느낌과 밝은 미래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선명한 블루톤을 메인 컬러로 하고,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아이소메트릭 구조를 만든 뒤 3D 그래픽과 아이소메트릭 일러스트를 제작하여 디자인했습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라인이 ‘수소차 보급 확대’ → ‘수소차의 핵심 부품 수요 증대’ → ‘핵심 부품 중 하나인 수소저장장치의 원료인 탄소섬유 수요 확대’ → ‘이에 대비해 효성의 탄소섬유 공장 증설과 생산 확대’ → ‘수소저장용기 글로벌 시장 확대 전망’ 등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을 했습니다.
수소차 보급 계획과 수소저장용기 성장 전망 등은 상단과 하단으로 분리해 간결하게 정리하고, 중앙의 메인 파트를 <수소자동차 핵심 부품 소개>, <핵심소재 탄소섬유 소개>, <효성 탄소섬유 공장 증설 소개> 등의 세가지 주제로 구분하는 동시에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이 인포그래픽은 효성에서 배포한 보도자료와 함께 온 · 오프라인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기사화되어 공개되었습니다.

수소자동차와 탄소섬유의 미래 인포그래픽

Leave a Reply